하나파워볼 실시간파워볼 하나볼온라인 하는법 주소

모녀가 함께 운영하던 할매국숫집의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다.

12월 23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2020 겨울특집 두 번째 이야기가 펼쳐졌다.파워사다리

이날 백종원 김성주 정인선이 평택 할매국숫집을 찾아갔다. 모녀가 함께 운영하던 할매국숫집 리뷰에는 맛 호평과 함께 할머니가 보이지 않는다는 말이 많았던 상황. 이날 가게에서도 모친 대신 오빠가 와서 일을 돕고 있었다. 이어 지난 5월 할매국숫집 할머니가 뇌출혈 수술을 받고 의식이 돌아오지 않아 돌아가셨다는 사실이 공개됐다.

김성주가 “어머니 소원이 딸에게 가게 물려주는 거였는데”라고 말하자 사장은 “그 때는 그렇게 와 닿지 않았다. 엄마가 10년 20년 건강하실 거라고 생각했다. 막상 돌아가시고 나니까 좀 더 도와드릴 걸 후회가 많더라. 손님들이 지금도 엄마가 돌아가신지 모르고 찾는다. 쉬고 계신다고 한다. 다른 분들도 동요하니까. 돌아가셨다고 하기가 그렇더라”고 말했다.

이어 사장은 “수술을 바로 들어갔는데 중환자실에서 깨어나지 못하셨다. 수술하고 4일 만에 돌아가셨다. 엄마 꽈리가 기형적으로 생겨서 머리가 많이 아플 수밖에 없는 분이라고 하더라. 지금 마음 편하게 쉬고 계시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사장은 “엄마 중환자실에 계실 때 깨어나면 김치 담그는 거 물어봐야지 그 생각을 했다. 병원에 오래 계실 거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눈을 뜨지 못하셔서. 신기한 건 엄마가 원래 고추장을 4통을 만드셨는데 11통을 만들어 놓으셔서 먹어보고 비슷하게 만들긴 했다. 100% 배우지는 못했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사진=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캡처)

[뉴스엔 유경상 기자]뉴스엔 유경상 yooks@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인터뷰] MBC 월화드라마 <카이로스> 한애리 역의 배우 이세영

[손화신 기자]

지난 22일 종영한 MBC 월화드라마 <카이로스>에서 대기업의 비리가 얽힌 사건을 파헤치는 한애리 역을 맡아 극의 중심점 역할을 한 배우 이세영. 그는 배우로서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모습을 성공적으로 선보였다.

지난 16일 오후 배우 이세영에게 종영 인터뷰 질문지를 보내 서면 인터뷰를 진행했다.‘내가 애리라면’… 진심을 품고 임한 작품

▲  종영한 MBC 월화드라마 <카이로스>의 배우 이세영.
ⓒ 프레인TPC

맨 먼저 종영을 앞둔 소감을 묻는 질문에 그는 “더 이상 촬영을 할 수 없어서 아쉽다”라며 “결과물에 대한 아쉬움은 전혀 없는데 애리와 <카이로스>를 떠나보내는 게 아쉽다”라며 섭섭한 마음을 드러냈다. 하나파워볼

그는 <카이로스>를 준비하며 가장 신경 썼던 부분으로 “서사가 촘촘하게 끌고 나가는 극이니까 인물이 돋보이기 보다는 극 안에서 자연스럽게 호흡해야 한다는 마음이 있어서 이것에 중점을 뒀다”라고 밝혔다. 

“이세영이란 배우에 많이 익숙해졌을 시청자분들께 애리를 통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는 약간의 바람을 더했다. 헤어컷도 그 중 하나다. 작은 부분이지만, 편의점 아르바이트 장면에선 등산화를 신는 등 생활감 느껴지는 디테일들에 많이 신경 썼다. 편의점에서 물건을 옮기고 하다 보면 발을 다칠 수 있어서 실제로 등산화를 신어야겠더라.”

극중 삶과 죽음을 오가고, 또 긴장감 속에서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분투하는데 육체적으로나 심적으로나 힘든 점은 없었을까. 이 질문에 그는 “배우로서 당연하게 소화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라며 “그래도 굳이 떠올려 본다면, 뛰는 장면을 여름에 많이 찍은 것 같다. 뛰면서 울기도 했다. 돌이켜보니 많이 울긴 했더라(웃음). 아무래도 그런 장면을 찍을 때는 체력적으로 소진이 될 수밖에 없는데, 감정까지 녹여야 할 때는 집중력을 잃지 않으려고 많이 노력했다”라고 대답했다. <카이로스>가 배우 이세영에게 남긴 것

▲  종영한 MBC 월화드라마 <카이로스>의 배우 이세영.
ⓒ 프레인TPC

극중 사건의 핵심을 이끌어가는 주인공으로서 책임감이나 부담감을 느낀 건 없었을까. 있었다면 어떻게 극복했을까. 이 물음에 이세영은 “책임감과 부담은 제가 어떤 배역을 맡든 당연히 느끼고, 그래야 한다고 생각한다”라며 “이건 극복한다기보다는 견뎌야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체력관리 잘 해서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연기가 잘 되는 날도 있고 뜻대로 안 되는 날도 있지만 그 기복이 너무 심하지 않으려고 한다”라고 밝혔다.그에게 <카이로스>라는 스토리를 통해서 느낀 점도 물었다. 이세영은 이에 “‘지금’의 소중함을 느끼게 해준 작품”이라며 “저는 늘 미래를 위해 투자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했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래를 위해서는 현재를 잘 살아가야 한다고 생각하게 해준 작품”이라고 답했다. 파워볼엔트리

▲  종영한 MBC 월화드라마 <카이로스>의 배우 이세영.
ⓒ 프레인TPC

그렇다면 악을 응징하고 소중한 사람들을 구해낸 결말은 그의 마음에 들었을까. 아니라면 혹시 혼자 생각해 본 또 다른 결말이 있을까.

이 질문에 그는 “완벽하다고 생각한다”라며 “드라마가 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잘 담아낸 최종회였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 “굳이 다른 결말을 떠올려 본다면 마지막에 울린 전화벨을 시작으로 또 다른 이야기가 시작될 수 있지 않을까. 모두가 죽고 한 통의 전화가 걸려오는데 다빈이(신성록이 연기한 김서진의 딸)가 받는 거다. 다빈이의 시점으로 새로운 이야기가 전개되면 어떨까(웃음)”라고 전했다.

끝으로 이 작품이 배우 이세영에게 남긴 것은 무엇일까. “‘한애리’라는 씩씩하고 용감한 친구를 남겨줬다. 현재를 조금 더 소중하고 절박하게 살아갈 이유에 대해 되새길 수 있었던 작품이고. 그리고 함께 작업한 감독님, 동료들과의 추억과 경험. 이건 사실 매 작품 언급하는데, 작품을 통해 모든 인연이 소중하고 특별하기 때문에 매번 진심으로 얘기하게 된다.”

▲  종영한 MBC 월화드라마 <카이로스>의 배우 이세영.
ⓒ 프레인TPC

[뉴스엔 박수인 기자]

서정희가 연애에 관한 고민을 털어놓는다.

12월 24일 방송되는 SBS플러스 ‘언니한텐 말해도 돼’에는 서정희가 등장해 연애에 관한 고민과 바람을 드러낸다.

서정희는 연애를 하고 싶다며 “이혼 후 사람 소개 좀 해달라고 부탁을 엄청 많이 하고 다녔다”고 말문을 연다. 서정희는 “예쁘다는 말을 넘어서 세기의 미녀다”라는 찐언니들의 칭찬에도 “그런데 왜 남자들이 나를 가만히 두는지 너무 궁금하다”며 울분을 토한다.

이런 서정희를 위한 맞춤 찐언니로 커플매니저가 등장한다. 서정희의 연애 고민을 듣던 커플매니저는 “서정희는 외모가 출중해 인기가 많을 거다”며 연애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다. 이영자를 향해서도 “남자들이 이영자처럼 맑고 명랑한 성격을 가진 여자들을 좋아한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

이에 이영자는 “나는 요리도 잘한다”라며 자신의 장점을 계속해서 어필하고 서정희 역시 물러서지 않고 “나도 요리 잘한다”라고 대응하며 두 사람 사이에 치열한 ‘매력 어필’ 공방전이 펼쳐진다.

급기야 이영자는 서정희에게 “어떤 요리를 잘하냐, 레시피를 바로 말할 수 있냐”라며 기 싸움까지 시작하고 서정희는 여기에 진지하게 답변을 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든다. 24일 오후 9시 방송. (사진=SBS플러스 ‘언니한텐 말해도 돼’)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개그맨 박준형이 인생 1호 짝꿍을 찾았다.

23일 오후 방송된 KBS 2TV ‘TV는 사랑을 싣고’에서는 박준형이 의뢰인으로 출연했다.

이날 박준형은 현재 거주 중인 집으로 MC 김원희와 현주엽을 초대했다. 90평대 아파트에 살고 있다는 박준형은 넓은 집을 고집하는 이유를 놓고 “제 방을 가져본 적이 없었다. 1남 2녀 중 막낸데 방이 두 개뿐이어서 부모님과 누나들이 쓰면 방이 없었다. 방에 집착할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박준형은 과거 아버지가 당뇨병을 앓아 어머니가 생계를 책임졌다고 털어놓으며 “스무 살 넘은 아들이 그냥 있을 수 없어 개그맨 되기 전에 아르바이트를 많이 했다”라고 운을 뗐다.

홀로 고생하는 어머니를 돕기 위해 치열한 학창 시절을 보냈다는 박준형은 “복학 이후 아침에 학교를 다녀오고 저녁 6시부터 테이프 장사를 했다. 새벽에는 주유소 아르바이트를 했다. 잠은 학교에서 잤다”라며 모든 수입을 어머니에게 드렸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어 박준형은 방위병 시절 인연을 맺어 전역 후 함께 리어카 테이프 노점상을 운영한 김영덕 씨를 찾고 싶다고 이야기했다. 박준형은 “한 기수 후임으로 들어왔는데 장동건 씨랑 똑같이 생겼다. 잘생겼다. 저는 학교 다닐 때부터 별명이 마이콜이었다. 형은 얼굴, 저는 오디오 담당이었다”라며 “동업이니까 일도 반반 해야 하는데 스쿠터가 있다고 동대문에서 직접 물건을 떼오곤 했다. 돈을 나눠도 본인의 돈으로 음식을 사줬다”고 했다. 김영덕 씨와 연락이 끊긴 지는 20년 이상 흘렀다고.

‘개그콘서트’의 인기 코너 ‘갈갈이 삼형제’로 사랑을 받은 박준형은 2003년 KBS 연예대상을 거머쥐며 승승장구했다. 그는 당시 무는 물론, 파인애플, 멜론, 수박까지 앞니로 갈았다며 “집을 갈아서 산 거다”라고 말해 웃음을 유발했다.

박준형은 MC 김원희가 “방위병 동기 중 유독 김영덕 씨와 친했던 이유가 무엇이냐”고 묻자 “방위복이 사실은 민무늬라 옷 태가 안 난다. 영덕이 형은 태가 나더라. 키도 괜찮다. 거의 180cm 정도 된다. 집도 굉장히 가까웠다. 처음엔 몰랐는데 중학교 선배더라”라고 답했다.

이어 박준형은 어린 시절 추억이 담긴 서울 신정동을 찾았다. 박준형은 아르바이트를 했던 주유소에서 개그맨 송은이와 얽힌 일화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송은이 선배가 찾아왔었다. 개그맨 지망생이라고 했더니 제 얼굴을 보고는 ‘될 것 같다’고 했다”고 말해 폭소를 자아냈다.

이후 박준형은 리어카 테이프를 팔던 서울 영등포동에서 김영덕 씨와 20여 년 만에 재회했다. 박준형은 “내 짝꿍이 여기 있다”라며 김영덕 씨를 꼭 끌어안았다. 박준형의 결혼식에 참석하지 못했다는 김영덕 씨는 “결혼하기 전에 연락이 왔었다. ‘형 올 수 있냐’고. 갈 수 있다고 대답했는데 막상 가려니 하객들이 대부분 연예인이고 혼자 가려니 민망했다. 고심 끝에 안 가게 됐다”고 말하지 못했던 속사정을 밝혔다.

아이즈 ize 글 신윤재(칼럼니스트)

우리나라 정치사에서 ‘3김시대’는 김영삼 전 대통령, 김대중 전 대통령, 김종필 전 국무총리 등 지금은 서거한 세 명의 정치인이 풍미하던 약 30여 년 간의 시간을 의미한다. 세 명은 앞서거니 뒤서거니 권력의 정점에 오르내리며 대한민국의 근대 정치사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이에 영향을 받은 호칭도 많았다. 야구에서는 1990년대 김응용, 김인식, 김성근 등 세 감독이 돌아가며 우승을 하던 시대를 ‘3김시대’로 일컫기도 한다.
지금 방송가에서 가장 위력을 떨치는 이들도 ‘3김시대’를 이루고 있다. 여성작가이고 드라마를 쓴다. 나이도 비슷하다. 그리고 2020년 방송가를 돌아봤을 때 이들 셋의 이름을 빼고는 1년을 규정하기 쉽지 않다. 1971년생 김순옥 작가, 1972년생 김은희 작가, 1973년생 김은숙 작가가 그 주인공이다.
김순옥 작가가 SBS ‘아내의 유혹’으로 이름을 알린 것이 2008년, 김은희 작가의 출세작 SBS ‘싸인’이 2011년, 김은숙 작가의 히트작 SBS ‘파리의 연인’이 2004년작이니 이들의 위세가 다 함께 오른 시간을 따지면 넉넉히 10년은 된다. 지난 10년 동안 한국 안방극장은 이들 ‘3김’에 의해 물줄기가 바뀌어온 것이다.

‘3김’의 올해 활동도 바빴다. 김순옥 작가는 2020년 12월 지금 가장 뜨거운 드라마인 SBS ‘펜트하우스’를 쓰고 있다. 닐슨코리아 집계로 지난 22일 방송된 17회 2부는 전국가구기준 24%까지 시청률이 치솟았다. 숨 쉴 틈 없는 빠른 전개, 온정신으로 5분을 채 볼 수 없는 자극적인 구성 그리고 등장인물의 당장 눈앞을 모르는 치열한 캐릭터 변화는 작품을 2020년 하반기 최고 문제작으로 올려놨다.
김은희 작가는 글로벌 인기를 재확인했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조선좀비물 ‘킹덤’은 올해 시즌2를 방송해 첫 시즌과 버금가는 인기를 구가했다.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방송된 ‘킹덤’은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시리즈 중에서는 가장 인기를 얻은 한국 드라마로 꼽힌다. 이 드라마를 보고 전 세계의 ‘킹덤’ 팬들이 조선의 복색인 한복과 갓 등에 관심을 보이며 ‘드라마 한류’의 새 지평을 열었다.
김은숙 작가는 SBS ‘더 킹:영원의 군주’를 방송했다. 시청률은 초반 10% 수준에 비하면 조금은 떨어진 7~8% 선에서 마무리됐지만 글로벌 반응은 나쁘지 않았다. 홍콩 등 동아시아권과 태국 등 동남아권에서는 계속 넷플릭스를 통해 인기를 얻고 있으며, 남미에서도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전작인 ‘도깨비’나 ‘미스터 션샤인’의 후광을 업은 부분도 있지만 그의 세계관이 더욱 더 심화된 것은 주목할 만한 점이었다.

이들 3김은 확고한 세계관을 구축하고 있는 작가라는 점에서도 공통분모를 갖고 있다. ‘세계관’은 2020년 문화 콘텐츠가 갖는 지식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 rights·IP)의 핵심으로 꼽힌다. 방탄소년단처럼 가수들도 하나의 독립된 세계관 속에서 이야기를 이어가는 것이 요즘엔 필수다. 세계관은 말 그대로 하나의 콘텐츠 정체성을 규정하며 다양한 산업적 파급력을 담보할 수 있는 요소다.
3김의 세계관을 축약하자면 김순옥 작가는 ‘파국의 판타지’, 김은희 작가는 ‘미스터리 판타지’, 김은숙 작가는 ‘로맨스 판타지’다. 김순옥 작가는 드라마를 통해 일관적으로 일그러진 태생과 욕망으로 잉태된 파국의 상황을 총천연색으로 펼쳐낸다. 반면 김은희 작가는 장르물을 기반으로 한 미스터리극으로 그 밑에는 진실과 정의에 대한 묵직한 물음을 숨겨놓는다. 김은숙 작가는 전체적으로 발랄한 톤을 갖고, 신분에 대한 욕망과 그 무게감을 다양한 로맨스를 통해 펼쳐놓고 있다. 
그 안에서도 판타지는 핵심이다. 셋 다 현실에서는 있을 수 없을 것 같은 상황을 자기색깔로 들여와 판을 펼친다. 시청자들은 현실에서는 맛볼 수 없는 롤러코스터 같은 감정을 이들의 작품에서 체험한다. 현실을 벗어나야 비로소 현실을 볼 수 있는 객관화의 기회도 제공한다. 드라마에서의 판타지는 현실에서 너무 벗어나면 안 되는, 반 발짝 정도의 거리가 필요한데 이들은 그동안의 작품으로 그 거리를 절묘하게 지키고 있다. 

‘드라마작가 3김시대’는 그런 의미에서 지금 유효하다. 코로나19로 집을 벗어날 수 없는 시간, 서로에게 다가갈 수 없는 단절의 시간이 길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답답하고 팍팍한 현실은 항상 어딘가로의 탈출구를 필요로 한다. 이들은 드라마라는 도구를 통해 시청자들을 쉴 새 없이 색다른 판타지로 실어 나른다. 드라마를 시작하던 때, 너무나 분명한 색깔 때문에 이들의 작품은 평단의 호불호를 부르기도 했으나 최근의 결과로 이들은 지금 시대 스스로 가장 적합한 이야기꾼임을 증명하고 있다.
김순옥 작가는 ‘펜트하우스’의 시즌 2, 시즌 3를 기획 중이다. 김은희 작가는 내년 초 tvN ‘지리산’의 방송을 앞두고 있고, 김은숙 작가 역시 ‘더 킹’의 상대적으로 낮은 성적에 차기작을 절치부심하고 있다. 다가올 2020년대, 우리는 이 세 명의 이야기꾼에게 어떤 식으로 현혹되고 매혹될 것인가. 아직 드라마가 할 일이 남아있음은 이들을 통해 예감할 수 있다.
신윤재(칼럼니스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